경제일반비즈
[신간] 2030년 노동시장을 대비하다, 휴머니티웍스
정수라 기자  |  jjaa@hemophilia.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2.14  13:23:3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AI와 로봇이 대체할 수 없는 인간의 가치로 2030년 미래 직업세계를 대비하라!

인구 감소로 인한 인력 부족 문제, AI와 로봇에 의한 산업의 지각변동 등, 인간은 미래의 노동시장에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가? 이 질문에 대해 개인과 조직에게 답을 해주는 경제·경영서 《휴머니티웍스》가 성신미디어 출판사에서 출간됐다.

《휴머니티웍스》는 현재 주목받고 있는 세대인 베이비붐 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의 인구변화 및 특징을 언급하며 시작된다. 지금까지의 경제 성장을 주도해 왔던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 시기는 2020년 올해부터 가속화되는 한편, 새롭게 리더의 위치로 올라온 밀레니얼 세대의 중요성은 더욱 부각되기 때문이다.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 시기 연장, 밀레니얼 세대의 경험 부재, 그리고 전문 인력의 부족 현상은 계속 나타날 문제이다. 또한 인간의 노동력을 대체하는 AI와 로봇에 의해 인간이 설 자리는 점차 사라지는 것처럼 보인다.

책은 단순히 세대별 특징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기술을 언급하는 정도로 끝나지 않는다. 미래학자이자 인사관리 전문 컨설턴트인 저자 알렉산드라 르빗의 경험과 노하우는, 앞으로 일하게 될 인력의 특성과 그들이 어떤 기술을 활용해야 되며, 어떤 조직 환경에서 성과를 추구하게 될 것인지 하나씩 제시하는 가이드가 된다. 새로운 시대에 맞는 새로운 개인과 조직으로 변화하기 위해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하나씩 짚어가다 보면, AI와 로봇같이 인간을 대체하는 것처럼 보이는 신기술도 더 이상 두려운 대상이 아니라는 걸 깨닫게 것이다.

《휴머니티 웍스》는 미래의 리더뿐만 아니라 그 리더를 양성할 책임이 있는 현재의 리더가 함께 읽으며, 개인과 기업이 2030년을 향해 나아갈 방향을 스스로 생각하게 도와주는 좋은 경영 지침서이다.

◈ 저자 : 알렉산드라 르빗(Alexandra Levit)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사상자 겸 미래학자이자 경영 컨설턴트.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딜로이트, 펩시, 월풀), 미국 노동부 및 오바마 행정부와 함께 직무 현상 연구 및 컨설팅을 진행했다. 뿐만 아니라 포브스의 ‘Top Entrepreneur to Follow on Twitter’, 매셔블의 ‘Top Career Expert to Follow on Twitter’, CEO 월드의 ‘Top Business Expert to Follow on Twitter’로 선정되었다. 세계적 기업의 컨설팅 외에도 〈뉴욕타임즈〉, 〈월스트리트 저널〉, 〈포브스〉에서 칼럼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Humanity Works》, 《They Don't Teach Corporate in College》, 《Mom.B.A.》 등이 있다.

◈ 추천사

저자 알렉산드라 르빗의 풍부한 경험과 사례로 만들어진 《휴머니티 웍스》를 통해 개인과 기업이 준비해야 할 미래 경쟁력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고 정리해 보는 것은 충분히 의미 있는 일이다.

-김인구, KB증권 연금컨설턴트 상무

《휴머니티 웍스》는 우리가 조직으로서든 개인으로서든 변화의 주인이 되기 위해 무엇을 알아야 하고 고민해야 하는지 보여준다. 환경의 변화에 따라 무엇이 달라져야 하는지, 그리고 기술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불변하는 인간의 가치를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 제시한다. 더불어 소개되는 선진기업의 사례와 툴들은 좋은 선물이다.

-한상규, 나이키 코리아 CFO

개인의 미래 경력개발 방향은 미래의 산업, 기업, 조직, 그리고 인간이 어떤 모습으로 변화해 갈 것인가에 따라 달라져야 한다. 경력 맞춤화의 시대, 그리고 탤런트 네트워크가 보편화되어가는 시대에, 《휴머니티 웍스》는 개인의 경력 개발을 위한 필수 지침서로서의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하는 책이다.

-김석란, 삼성전자 경력컨설팅센터 부장‧수석컨설턴트

《휴머니티 웍스》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기술과 경영환경 속에서 과연 리더십은 어떻게 변화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올바른 방향성을 제시해 주고 있다. 특히, 각 챕터별로 제시된 실제 사례들은 저자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이해하는 데 매우 큰 도움을 주었다. 과거와 현재를 진단해보고 당장 준비해야 하는 미래의 모습을 그릴 수 있는 지침서이다.

-임동열, 한국생산성본부 기업맞춤교육센터 선임전문위원

우리는 스스로가 지금까지 기다려온 일꾼들이다. 우리가 바로 직업의 미래다. 우리는 힘을 갖추고 자신이 바라는 직업 세계를 만들기만 하면 된다. 《휴머니티 웍스》는 한층 더 희망차고 긍정적인 직업 세계를 만들어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책이다.

-줄리 프리드먼 스틸, 세계 미래 협회 CEO

긴장하라. 알렉산드라 르빗의 《휴머니티 웍스》는 로켓처럼 순식간에 당신과 당신의 기업을 2030년의 경영계로 데려다 놓는다. 이 책은 복잡하고 불확실성이 가득한 2030년대의 경영 세계에서도 제대로 된 준비만 갖추고 있으면 반드시 승승장구할 수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마셜 골드스미스,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 《트리거》, 《리더십 바이블》 저자
   
 

<도서구입링크>

[교보문고] https://bit.ly/2Ssk7tb

[알라딘] https://bit.ly/37nAvQ0

[예스24] https://bit.ly/3bBtT3L< 저작권자 © 헤모필리아 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정수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헤모필리아 라이프  |  등록번호 서울아02245  |  등록일 2012-08-31  |  대표 박천욱  |  편집인 김태일 박필선  |  청소년보호책임자 유성연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205(가산동 470-8, 케이씨씨 웰츠배리 604호)  |  02)6111-8255
업무국 : 서울 서초구 방배중앙로 27길 25  |  전화 02-535-6474  |  문의 및 제보 hemo@hemophilia.co.kr
Copyright © 2012 헤모필리아 라이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