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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꾸러기에게 알려주는 숙면의 7가지 방법출처 : 미국혈우재단 간행물 'HemAware' 3월호
김태일 기자  |  saltdoll@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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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5.03.26  15:3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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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혈우재단(National Hemophilia Foundation)의 간행물인 'HemAware' 최신호에 혈우환아의 숙면을 돕는 글이 아래와 같이 소개됐다.

<잠꾸러기에게 알려주는 숙면의 7가지 방법>

엄마 핸드폰의 배터리가 다 되면 충전을 하죠. 잠을 자는 것도 마찬가지 입니다. 숙면은 신체를 쉬게 하고 다음날 활동에너지를 보충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완전히 충분하게 충전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5세에서 12세까지의 어린이들은 매일 밤 10~11시간 정도의 수면이 필요합니다. 그러니까 학교에 늦지 않으려 7시에 일어나야 한다면 저녁 8시나 9시에는 잠이 들어야 한다는 거죠.

밤늦게 까지 자지 않고 TV를 보거나 게임을 하면 당장에는 재미있을지 모르지만 휴식을 취하지 않으면 더 많이 아프게 되고 친구들과의 놀이시간을 그리워해야만 할 것입니다. 충분히 숙면을 취하지 않으면 감기, 독감, 배탈 등에 더 많이 노출됩니다. 이것은 학교를 빠지고 집안에만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죠.

숙면은 질병, 상처, 수술 후의 회복을 도와주기도 합니다. 따라서 출혈이 있었다면, 휴식을 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자고 일어났는데도 졸리거나, 학교에 가지 않는 날이나 주말에 늦잠을 자거나, 낮에 피곤하고 낮잠을 자고 싶다면 충분히 숙면을 취하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밤에 숙면을 취할 수 있는 7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움직여요. 운동장에서 놀거나 친구들과 놀 때 계속해서 신체활동을 하면 밤에 더 길게 잘 수 있습니다.

2. 규칙적으로 자고 규칙적으로 일어나세요. 주말에도요.

3. 잠자리에 들면 비디오 게임이나 핸드폰을 하지 마세요. 서서히 줄여가는 것이 힘들어도 말이죠.

4. 부모님께 매일 밤 책을 읽어달라고 하세요. 매일의 반복되는 행동은 우리 몸이 잠자야 하는 시간이라는 것을 알려준답니다.

5. 잠자기 직전에 너무 많이 먹지 말아요. 대신 따뜻한 우유 한 컵이나 건강 간식을 먹도록 해요.

6. 특히 오후나 저녁에 단 탄산음료를 마시지 말아요. 대부분의 탄산음료에는 카페인이 들어있어서 잠이 오지 않게 하거나 신체를 불안정하게 만들어요.

7. 편안한 침실을 만들어 달라고 부모님께 말해요. 시원하고 어둡고 조용한 침실은 금새 잠이 들 수 있게 도와준답니다.

위의 내용을 꼭 기억하고 매일 밤 숙면을 취하는 거 잊지 마세요!

김태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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