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헤모맘
헤모맘 “테마별 힐링 되는 곳, 찜질방 투어”올 겨울은 무지 춥다는데~ 따뜻하게 보내세요
유성연 기자  |  tjddus@newsfinder.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0.28  16:27:2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그고 밖을 내려다 보는 것도 나름 괜찮네요. 핸드폰을 들고 다닐수 있어서 여기저기에서 사진도 찍고~

헤모맘 여러분 안녕하세요? 올 겨울나기 준비는 잘하고 계신가요?

겨울이 돌아오면 뭐가 제일 생각나세요? 여름에서 가을로 접어들면서 저는 제일 먼저 준비한 것이 하나 있답니다. 바로 전기매트에요. 올 겨울은 무지 춥다는데~ 따뜻하게 보내기 위해서 준비해 놨답니다.

그리고 주변 분들이 따뜻한 곳을 추천해 주시기도 했는데요. ‘찜방(찜질방)’을 자주 찾는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저는 그곳이 좀 답답하기도해서 그런지 선호하지는 않는 답니다. 그러다가 고양 스타필트에 새로 생긴 찜방이 있다고 해서... 이번에 큰 맘 먹고 한번 가봤죠.

제가 찾아간 날은 평일이라 그런지 사람이 많지 않아서 조용하게 즐기고 왔는데요. 주말엔 가족단위로 오시는 분들이 많아 휴게 공간 장소를 편하게 이용하는 건 쉽지 않다고 하네요.

▲찜질방 마다 테마가 다르고 온도도 달라요

방문했던 스타필드 찜질방은 8개(편백나무방, 구름방, 참숯방, 황토방, 불가마, 소금방, 미디어아트룸, 맥반석룸)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입구 쪽을 들어가기 전에 발의 피로를 풀어줄 수 있는 곳이 있더라고요. 야외에 설치되어 있는 이곳에는 너무 뜨겁지 않은 온도의 물에 발을 담그고 앉을 수 있게끔 의자가 있어 잠시 수다를 떨기에 좋은 장소더라고요.

족욕을 끝내고 테마방 한 곳 한 곳씩 둘러봤어요. 땀도 흘려보고 더워서 휴게공간에서 쉬면서 식혜와 삶은 달걀을 간식으로 구입해서 까먹는 것도 좋았어요. 사실 찜질방은 이날 처음이라서 저한테는 신세계였답니다.

▲미디어 아트방은 천정에 스크린을 달아놔서 숲속에 와 있는 듯 한 느낌이 들기도 하고요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방도 따로 있고, 어른만 들어갈 수 있는 전용관도 있는데 이곳은 편안한 의자에 누워서 영화나 드라마를 볼 수 있도록 해 놨더라고요. ‘성인전용’이라고 써놔서 다른(?)호기심에 살짝 기웃거려봤는데 ㅎㅎ 조용하게 쉴 수 있는 곳이더라고요.

찜방 이곳저곳 돌아다니며 사진도 찍고 군것질도 하고 나름 괜찮게 힐링할만한 곳이었어요. 스낵코너도 있고 푸드코트도 있더라고요. 젊은 남녀가 커플을 이뤄 오기도 하고 가족단위로 오기도 하고 그렇게 하루를 보낼만한 곳이네요.

▲성인전용관 모습이에요. 누워서 모니터로 영화나 드라마를 볼수 있고요. 잠도 스르르~~ 오고

환우들이 출혈 때문에 찜찔방 가는 걸 두려워 하시기도 한다는데 너무 뜨거운 곳이 아니라면 몸도 가벼워지는 것 같고 정신건강에도 좋은 것 같더라고요. 게다가 저는 나이드신 분들만 가는 곳인 줄 알았는데, 제가 잘 못 알고 있었더라고요. 오히려 젊은이들이 더 많던데요?

기회가 되신다면 가까운 찜질방에 여러분도 한번 다녀와 보시면 어떨까요?

[헤모라이프 유성연 기자]

▲군것질하고 싶다면~ 스낵바를 가 봐도 좋아요.
▲휴게 공간이에요. 빈백이 여러 곳에 놓아져 있어요. 편안한 곳에 앉아서 마음껏 쉴수 있답니다.
▲얼마나 오래 참을 수 있을까? 뜨거운 곳에 들어와서 땀도 빼고
▲아이들 놀이터 ^^

< 저작권자 © 헤모필리아 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유성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등록번호 : 서울아02245  |  대표 : 박천욱  |  편집인 : 김태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성연
전화 : 02-535-6474  |  문의 및 제보 hemo@hemophilia.co.kr
Copyright © 2012 헤모필리아 라이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