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모IN헤모국제
WFH 총재 ‘5월 포괄적 치료 학술대회는 모두에게 영감 줄 것’홈페이지를 통해 환영 메시지 전달해
황정식 기자  |  nbkiller@newsfinder.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3.03.15  17:08:2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오는 2023년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열리는 ‘WFH 2023 포괄적 치료 학술대회 : 출혈 질환과 MSK에 대한 새로운 진전’에는 많은 출혈질환 관계자들이 모여 새로운 의학 연구 및 발견에 대해 논의하고 현재의 문제점과 이에 대한 평가를 할 예정이다.

WFH의 총재인 세자르 가리도(Cesar Garrido)는 홈페이지를 통해 전세계 모든 지역의 출혈 질환자의 관리, 모든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이야기, 우리들이 함께 일하고 진정으로 변화를 만들고 있음을 증명하는 이야기를 공유하는 글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였다. 그의 환영 메시지를 통해 앞으로 개최될 학회의 내용이 어떤 것일지 미리 알아보도록 하자.

전세계 친구 여러분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과 마찬가지로 저 역시 포괄적 치료 학술대회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영감을 주는 많은 지역의 사람들을 돕기 위해 노력하는 글로벌 커뮤니티의 일원입니다. 오는 5월의 학술 대회에서는 전세계 사람들이 서로 모여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할 것입니다. 그런 후 이러한 아이디어를 마을, 도시, 국가 단위로 퍼뜨릴 것입니다. 그런 식으로 우리 글로벌 단위의 모든 사람들에게 전달할 것입니다. 이것이 WFH의 임무인 것입니다!

최근에 저는 놀라운 이야기를 들었는데 그것은 출혈질환을 가진 사람들(Person with Bleeding Disorders, PWBD)을 지원하기 위해 서로가 함께 모인 커뮤니티의 완벽한 이야기였으며, 바로 이것이 우리 학술대회의 내용이었기 때문입니다. 이 이야기의 중심에 있는 사람은 (개발도상국가에서) 중증 A형 혈우병을 앓고 있으며 평생을 고통받으며 살아왔습니다. 그는 매일 아침 양쪽 발목에 통증을 느끼며 일어났습니다. 또한 그는 팔꿈치에 만성 관절병증 때문에 오른팔을 뻗을 수 없었습니다.

이 남성은 약 2년 전 WFH 행사에 참석하여 부에노스아이레스에 있는 WFH 혈우병치료센터(HTC) 정형외과 외상 전문의를 만났습니다. 정형외과 외상 전문의는 자신이 도울 수 있다는 것을 빨리 깨닫고 세계적 수준의 치료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진 자신의 클리닉에 그 남자를 초대했습니다.

그곳에서 그 환자는 정형외과 외상 전문의, 혈액 전문의, 정형외과 의사 2명, 지역 NMO(National Member Organization)인 Fundación de la Hemofilia 회원의 진료와 상담을 받았습니다. 수술은 성공적이었고 환자는 이제 훨씬 더 나은 삶의 질을 누리고 있습니다.

이 이야기에서 저를 놀라게 한 것은 관련된 모든 사람들의 헌신, 사려 깊은 연민이었습니다. 이 환자가 WFH 행사에 가서 그를 도울 수 있는 다른 나라의 누군가를 만났다는 사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그를 돕고 싶어 한다는 사실은 우리 지구촌 가족의 힘을 증명합니다. WFH는 전세계 HTC와 제휴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WFH가 제공하는 교육과 서비스로 매우 전문적인 치료와 의료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이러한 사실을 자랑스러워해야 합니다.

이 이야기가 여러분들에게 저처럼 영감이 되어 주셨기를 바랍니다. WFH가 전세계에 구축한 네트워크와 커뮤니티의 훌륭한 예입니다. 오는 5월에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만나 이 커뮤니티의 일원이 되어 모두를 위한 치료라는 공유된 비전을 향해 계속 노력하도록 영감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WFH 회장 Cesar Garrido

‘WFH 포괄적 치료 학술대회 : 출혈 질환과 MSK의 새로운 진전’은 WFH와 Fundación de la Hemofilia(아르헨티나 혈우병 재단)에서 공동 주최하게 된다. 이 글로벌 학술대회는 국제 출혈질환 커뮤니티의 모든 구성원들에게 오픈되어 있으며 2023년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개최된다. 모든 본회의와 다학제 주제의 회의는 스페인어와 포르투갈어로 동시통역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국 혈우병사회 구성원의 초록 제출 또는 참가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

[헤모필리아라이프 황정식 기자]

< 저작권자 © 헤모필리아 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황정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헤모필리아 라이프  |  등록번호 서울아02245  |  등록일 2012-08-31  |  대표 박천욱  |  편집인 김태일 박필선  |  청소년보호책임자 유성연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205(가산동 470-8, 케이씨씨 웰츠배리 604호)  |  02)6111-8255
업무국 : 서울 서초구 방배중앙로 27길 25  |  전화 02-535-6474  |  문의 및 제보 hemo@hemophilia.co.kr
Copyright © 2012 헤모필리아 라이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