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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녹십자, 환경보호 실천형 사회공헌 캠페인 진행Remind(Rethink), Reduce(Reuse), Recycle 등 세가지 Reaction을 통해 환경 보호에 동참
하석찬 기자  |  newlove8@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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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2.06.09  08:3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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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혈우병 생산업체인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최근 전 계열사와 함께 환경 보호 실천 캠페인 ‘Reaction’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Reaction’ 캠페인은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우리가 먼저 행동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은 환경 보호에 대한 서약 텍스트를 작성해 환경에 대한 경각심, 보호 실천 활동을 다시 한 번 재고하는 ‘Remind(Rethink)’, 일회용품을 줄이고 다회용기를 적극 재사용하는 ‘Reduce(Reuse)’, 철저한 분리수거를 생활화하는 ‘Recycle’ 3가지 단계로 구분해 진행했다.

회사측은 이 세가지 활동을 실천하고 인증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며 참여를 독려했다. 이와 더불어, 각각의 참여자에 따른 기부금을 조성해 취약계층이웃에게 후원했다고 설명했다.

GC녹십자는 지난해에도 일상 속 걸음을 인증하고 기부하는(1걸음=1원) ‘아름다운 동행’,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 보호 운동 ‘플로깅’ 등의 사회 공헌 캠페인을 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GC(녹십자홀딩스) 국윤석씨는 “Reaction 캠페인을 통해 다시금 환경 보호에 대해 생각해보게 됐다”며 “일회성으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계속해서 환경에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C녹십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매칭그랜트, 연말 급여 1% 기부, 급여 끝전 기부 등 임직원 대상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헤모라이프 하석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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