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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화이자업존, 추석맞이 소외 독거노인 건강 증진 위한 ‘건강의 날’ 봉사활동 실시다섯번재 맞는 ‘2019 착한 화이자링크 희망 프로젝트’
하석찬 기자  |  newlove8@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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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9.09.12  23:4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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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 착한 화이자링크 희망 프로젝트 5탄 – 건강한 사랑잇기’ 캠페인 일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소외 독거노인 300명 대상 건강관리 지원
- 임직원 자원 봉사 참여로 건강밥상지원 및 건강검진, 독거노인 가정 방문 등 추석 연휴에 소외 독거노인에게 따뜻한 나눔 전달

▲ '건강의 날'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한국화이자업존㈜(대표이사 이혜영)은 지난 6일(금) 추석 연휴를 앞두고 서울 성동구 소재의 성동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소외 독거노인의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건강의 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화이자업존이 진행 중인 소외 독거노인의 건강 증진 캠페인 ‘착한 화이자링크 희망 프로젝트 5탄 – 건강한 사랑잇기’의 일환으로 시행됐다. 해당 캠페인은 화이자의 맞춤형 1:1 화상 디테일링 채널인 화이자링크(PfizerLINK)의 시공간적 제약을 뛰어넘는 특징과 가치를 반영하고, 이용자의 참여 가치를 확대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올해로 5회째 실시되고 있다.

‘건강의 날’ 행사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의 지원 아래 독거노인 약 300명을 대상으로 노인성 질환의 예방법과 치료 시기, 정기 검진 등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노인성 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건강한 노년생활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화이자 임직원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추석 명절 동안 소외될 수 있는 독거노인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사회적 가치를 나누는 프로젝트의 의미를 한층 더했다.

▲ '건강의 날' 행사에서 임직원들이 어르신들에게 기념품을 전달하는 모습

성동노인종합복지관과의 연계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건강 강좌를 시작으로 ▲건강밥상지원, ▲건강검진, ▲독거노인 가정 방문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실시됐다. 특히 ‘몸튼튼 마음튼튼’ 건강 강좌에서는 독거노인돌봄기본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 독거노인 생활관리사 및 독거노인들과 함께 치매 예방 및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나누는 시간이 진행됐다. 이후 치매 및 건강검진과 치과 구강검진이 이뤄졌다.

한국화이자업존 임직원들은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을 위한 건강 밥상 준비와 배식 지원을 비롯해, 건강검진 및 상담을 위한 이동 서비스를 지원했다. 또한 직접 가정에 방문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확인하는 말벗으로서 정서 안정을 제공하고자 힘쓰고, 독거노인들이 일상에서 스스로 건강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건강 관련 안내 사항 전달과 함께 견과류 및 영양제 등으로 구성된 ‘건강지킴 꾸러미 키트’를 증정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 센터장은 “추석을 맞아 다양한 지원을 통해 소외 독거노인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해준 한국화이자업존에 감사드린다”며, “건강관리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어르신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 '건강의 날' 행사에서 임직원들이 어르신들에게 건강밥상을 배식하고 있는 모습

한국화이자업존 이혜영 대표는 “착한 화이자링크 희망 프로젝트를 통해, 사회적으로 소외되거나 비감염성질환(NCD: Non-communicable disease)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국화이자업존은 혁신적인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선도 주자로서, 시공간적 제약을 뛰어 넘는 화이자링크의 가치를 반영해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고 관계를 잇는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화이자업존은 2015년 ‘착한 화이자링크 희망 프로젝트’를 시작한 이래, 섬마을과 농어촌 및 산간지역의 아이들을 위한 교육 지원에서부터 지원 대상의 범위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및 발전시키고 있다. 특히 올해는 화이자링크를 사용하는 의료진과 한국화이자업존 임직원의 참여의 폭을 넓혀, ‘건강한 사랑잇기’를 주제로 소외된 독거노인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건강 안부 전화, ▲건강관리 가이드북 배포, ▲수기 공모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화이자링크
화이자링크는 업계 최초로 화상 디테일링 전문 온라인 영업사원이 화상을 통해 의료진에게 1:1 형식으로 의학 정보를 전달하는 맞춤형 디테일링 채널로써, 시.공간의 제약 없이 다양한 질환 및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2013년 공식 출범 이후 누적 고객 6,200명 이상의 의료진께서 경험하였으며, 올해 100회 이상 접속 이용자가 다수 탄생하며 지속적으로 컨텐츠 개발을 통한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는데 힘쓰고 있다.

한국화이자
한국화이자는 글로벌 제약업계를 선도하는 화이자 주식회사(Pfizer Inc.)의 한국지사로, 2019년 5월 27일부터 Biopharmaceuticals Group 사업부문인 ‘한국화이자제약㈜’과 Upjohn 사업부문인 ‘한국화이자업존㈜’ 두 법인으로 운영되고 있다. Biopharmaceuticals Group 사업부문은 내과질환, 염증 및 면역질환, 희귀질환, 백신, 항암제, 병원 등 6개 사업부에서 혁신적인 치료제를 환자들에게 제공하며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Upjohn 사업부문은 심혈관계, 통증, 정신건강의학, 비뇨기질환, 안과질환 등 비감염성질환(NCD) 치료 분야에서 주요 의약품 치료제를 환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한국화이자는 최고의 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 업계를 선도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있으며, 국민 건강 증진과 국내 의약업계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글로벌 임상시험유치∙R&D 전문가 양성∙기술력 및 정보 공유∙전략적 제휴 노력 등 다각적인 활동을 펼쳐 국내 R&D 및 보건의료산업 발전에 끊임없이 기여하고 있다. 또한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윤리 경영,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조손가정 행복 만들기 캠페인’, ‘헬시 에이징(Healthy Ageing) 캠페인’, ‘화이자 의학상’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헤모라이프 하석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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