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보건
화웨이 퓨전솔라, 세계 최대의 요르단 의료센터에 전력 공급
하석찬 기자  |  newlove8@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9.12  23:03:3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세계 굴지의 ICT 및 네트워크 에너지 솔루션 공급업체인 화웨이가 암만에 있는 단 하나의 의료센터인 압달리 의료센터를 위해 건설된 세계 최대의 태양광발전소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요르단 PV 패널 제조업체이자 개발업체인 Philadelphia Solar와 손을 잡았다.

▲ 세계 최대 규모의 의료센터에 전력을 공급하는 Huawei FusionSolar

8.2MW 태양광발전소는 86,000m2의 규모를 커버하는 325Wp Philadelphia Solar 다결정 패널과 함께, 42KW급 화웨이 스트링 인버터(smart PV string inverter SUN2000-42KTL)와 스마트 로거(SmartLogger)를 포함한 Huawei FusionSolar Smart PV Solution을 전면적으로 채택했다.

화웨이에서서 가장 판매량이 높은 스마트 스트링 인버터 SUN2000-42KTL은 이 PV 플랜트의 중추 역할을 하며, 최대 효율 98.8%, 유럽 효율 98.6%로 높은 생산성을 보장한다. 스트링 솔루션은 DC 콤바이너 박스나 배전 캐비닛과 같은 장치에 대한 의존도를 줄여줌으로써, 설치 기간을 단축시키고, 전체 프로세스를 더 간단하고 효율적으로 만들어준다.

'적을수록 좋다(less is more)'라는 디자인 콘셉트를 고집하는 화웨이는 고객에게 단순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화웨이 스트링 인버터는 퓨즈와 같이 연약하지 않은 장치, 자연 냉각 디자인과 IP65 수준의 보호 레벨에 도달했으며, 이로 인해 TUV에 의해 인증을 받은 99.996%의 인버터 가용도를 얻을 수 있다.

▲ 세계 최대 규모의 의료센터인 클레망소 메디컬센터에 전력을 공급하는 Huawei FusionSolar

이 플랜트에서 생성된 전기는 의료센터 자체 소비량을 수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안전한 클린 에너지원으로부터 환자가 믿고 맡길 수 있는 고품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는 또한 MENA 지역의 훌륭한 문화, 교육, 연구 등을 홍보할 좋은 기회가 된다. Philadelphia Solar와 화웨이는 전 세계가 '지속가능성'에 더욱 집중하고, 이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태양광 산업의 첨단 기술을 적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Philadelphia Solar 소개
2007년에 설립된 Philadelphia Solar는 MENA 지역에 있는 최초이자 유일한 PV 패널 제조업체다. 회사의 주요 활동으로는 PV 패널 제조 이외에도 유틸리티 규모의 상업용 및 산업용 광기전성 플랜트를 개발, 설계, 건설, 소유 및 운영 등이 있다.
Philadelphia Solar는 태양광 플랜트의 설계 및 실행을 전문으로 하는 EPC 계약자로서, '시간 및 예산 준수(on-time and on-budget)'를 특히 강조하고, 건설 및 납품 서비스를 제공하며, 훌륭한 생산성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적화돼 있다.

화웨이 소개
화웨이는 세계 굴지의 ICT 및 네트워크 에너지 솔루션 공급업체로써 170개국 이상에서 네트워크 에너지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전 세계 30억명이 넘는 인구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화웨이는 AI, IoT, 빅 데이터 및 클라우드 컴퓨팅 같은 디지털 정보 기술을 PV 기술에 혁신적으로 통합해 공익사업 규모의 상업 및 주거용 시나리오를 위한 업계 주도적인 스마트 PV 솔루션을 도모한다. 세계적인 컨설팅 업체 IHS Markit가 발표한 보고서에서 화웨이는 2015~2018년 4년 연속으로 변환 장치 출하량 부문에서 세계 1위를 차지했다.

[헤모라이프 하석찬 기자]

< 저작권자 © 헤모필리아 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하석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헤모필리아 라이프  |  등록번호 서울아02245  |  등록일 2012-08-31  |  대표 박천욱  |  편집인 김태일 박필선  |  청소년보호책임자 유성연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205(가산동 470-8, 케이씨씨 웰츠배리 604호)  |  02)6111-8255
업무국 : 서울 서초구 방배중앙로 27길 25  |  전화 02-535-6474  |  문의 및 제보 hemo@hemophilia.co.kr
Copyright © 2012 헤모필리아 라이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