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월드유튜버
유튜버 홍빠빠의 “애 아빠의 육아 이야기?”
유성연 기자  |  tjddus@newsfinder.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5.09  00:26:5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난 그다지 가부장적이지 않다. 여성이 육아를 전담해야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아니었다. 그런데 흔히 볼 수 없는 아빠의 육아 채널, 육아 블로그를 보면 신기함과 특이함, 그리고 좋은 방향으로 요즘 세대들이 가정생활을 받아들이며 변해가고 있다는 점이 아주 기분 좋은 일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이번에 우연히 보게 된 채널은 바로 모델 이현이 씨의 둘째 출산 소식과 함께 알게 된 이현이씨 남편 홍성기씨의 육아 채널이었다. 구독자가 약 1만4천명 정도인 새내기 유튜브 채널이다. ‘이 채널은 다른 육아 채널과 무엇이 다를까?’하고 유심하게 보게된 채널이었다.

유튜버 홍빠빠의 아내는 많은 이들이 알고 있는 모델 중 한 사람이다. 이외에 어떤 매력이 있는 것일까? 나는 유심히 채널의 영상 리스트를 하나씩 보았다.

예전에 TV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이현이씨에게 둘째를 임신했다는 소식을 듣기는 했으나 어쩌다보니 발견하게 된 그녀의 가족 이야기는 꽤 재미있는 콘텐츠였다. 바로 육아를 하는 사람들이 흔히 궁금해 하는 아이를 바르게 교육시키고 자라게 하는 법에 대해서도 나와 있었다.

그 중에서도 이번에 올라온 ‘둘째 아이가 생겼을 때 첫째 아이를 교육하는 법’에 대한 것이었기 때문이었다. 첫째 아이가 있는 집에 둘째 아이가 생기면 첫째가 받아들이는 감정은 마치 ‘남편이 둘째 부인을 집 안으로 데려오는 것과 같은’ 스트레스라고 하지 않는가?

▲카메라를 들고 촬영을~ ㅎㅎ

그래서 첫째들 중에 둘째인 동생을 괴롭히면서 엄청난 질투심을 느끼거나, 때로는 자신이 소외되고 있다는 감정을 이겨내지 못하고 소아 우울증까지 생기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이 점에 대해서 앞으로 둘째 이상의 계획을 가진 사람들이라면 반드시 제대로 된 지식과 교육 방침을 알고 있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그런 점에 대해 단지 자신이 어떻게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을 넘어 어떤 방법이 있는지를 잘 정리해 보여주는 이 영상은 예비 부모들에게 매우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형아가 된다는 것’ 동생이 생긴다는 것은 참 쉬운 일이 아닐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문득 웃음이 지어지기도 했다. 아빠와 엄마와 자신만이 있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일상에 아직은 같이 놀이를 할 수도 없고, 말조차 통하지 않는 어떤 아기가 들어온다는 것, 그 아기가 내 동생이라고 하지만 ‘동생’ 이라는 개념조차 형아에게는 너무 낯선 말이 아닐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어린 아기이자 내 동생이 웃고, 하품을 하는 것을 유심하게 지켜보면서 최대한 다정하게 대해주려고 노력하는 형아의 모습이 너무 귀엽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었다.

철썩 같이 장난감이 동생이 준 선물이라고 믿으며, 그것을 가지고 노는 것을 동생에게 보여주면 동생이 좋아할 거라고 생각하는 모습은 앞으로 이 아기가 커서 형아랑 놀 때가 오면 같은 장난감을 서로 갖고 놀겠다며 투닥거릴 그곳의 풍경이 떠올라 더욱 기대가 되는 형아와 동생 사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부모가 된다는 것’ 그런가 하면 홍빠빠님의 노력을 보면서 부모가 된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를 또 생각해보게 된다. 여러 육아 서적을 찾아보고, 아기가 태어나서 처음 보여줬을 때 첫째가 보여준 어색함과 거부하는 제스처에 걱정이 들기도 하고, 또 조리원에서 아기가 정말 집에 오고 나서 둘이 어떻게 하면 잘 지낼 수 있을까? 고민하며 선물을 준비하고 여러 상황을 시뮬레이션해보고 또 시험해본다.

그 모든 ‘아이를 바르게 키우기 위한’ 노력들에 마음이 흐뭇해지며, 나는 홍빠빠가 앞으로 감당해나갈 형아와 동생 아기의 이야기가 더욱 궁금해졌다.

[헤모라이프 유성연 기자]

< 저작권자 © 헤모필리아 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재테크 유튜버 돌디에게 무슨 일이?
[유튜버 순방기획] 해맑은 그녀, 테크 유튜버 고나고
유튜브 채널 ‘총각의 자연밥상’, 봄이의 산모미역국과 꼬물이들
유튜버 디바제시카, 토요미스테리 ‘폐가체험 갔다가 사라진 사람들’
[유튜버 순방기획] 언제나 유쾌한 웃음이 있는 곳! 유튜버 “우키”의 ‘UKY HELLO’
유튜버 이제이레시피 “커피프렌즈 꿀귤청 만들기”
뷰티 유튜버 포니 신드룸 “글리터리 소프트 퍼플 메이크업”
유튜브 채널 보듬TV, ‘내가 만약 유기견을 키운다면 세미나’ 시리즈
유튜버로 나선 구혜선, 그녀의 백수일기 ‘야외에서 된장라면 끓이기’
강아지 유튜버 ‘달리’, 펫 메뉴 퍼푸치노 한잔
유튜버 의대생중근 브이로그 “시험기간 24시간동안 공부하기”
암 투병하는 뷰티 유튜버 ‘새벽’, 그녀의 “항암치료 탈모시작” 공개결정
‘아기곰TV’ 유튜버 흑곰, JTBC 요즘애들 ‘백전무패 사격 달인’ 출연
유튜버 채널 ‘여인천하’, 아가씨 벗고 아줌마 된 세 여자들
유튜버 김명규, 발레리나가 많이 먹어야 하는 이유는?
유튜버 강다크의 “산티아고순례길, 그 뒷 이야기”
“8만원에 유통되는 짝퉁 갤럭시 S10플러스”
유튜브 속 게이커플 벚꽃 축제 즐기기
유튜버, 전원생활 텃밭에 하지감자 심기 Country Life
괴짜 과학 유튜버 지식인 미나니, 이제 IPTV에서 볼 수 있다
유튜버 레트로 각종아재, ‘중대결정 발표’
아웃도어에서 즐기는 소소한 캠핑한끼, “미나리 삼겹살 ft. 벚꽃차”
유성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헤모필리아 라이프  |  등록번호 서울아02245  |  등록일 2012-08-31  |  대표 박천욱  |  편집인 김태일 박필선  |  청소년보호책임자 유성연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205(가산동 470-8, 케이씨씨 웰츠배리 604호)  |  02)6111-8255
업무국 : 서울 서초구 방배중앙로 27길 25  |  전화 02-535-6474  |  문의 및 제보 hemo@hemophilia.co.kr
Copyright © 2012 헤모필리아 라이프. All rights reserved.